Maven 으로 프로젝트 설정시에는 의존관계 라이브러리 (*.jar)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WEB-INF/lib 에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이 pom.xml 에 해당 의존관계 라이브러리에 대한 의존관계를 기술해 주면 자동을 관련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 받아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.

properties 정의

properties Element 는 pom.xml 에서 사용하는 속성을 선언해 줄 수 있습니다. 해당 의존관계 라이브러리의 버전을 일괄적으로 적용하거나 내부 속성등을 설정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.
properties 에 정의된 속성을 사용할 경우에는 ${속성명} 과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.
예를 들어 아래의 properties 하위에 정의된 org.springframework.version 속성을 사용하실 경우에는 ${org.springframework.version} 으로 하시면 해당 속성값을 “3.1.1.RELEASE” 로 적용하여 줍니다.

dependencies 정의

dependencies 는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의존관계 라이브러리들을 정의하는 Element 입니다. 아래의 설정을 복사하여 pom.xml 에 붙여 넣습니다.

Plugin 설정

현재 M2Eclipse 버전에서 생성된 Maven 프로젝트는 기본적으로 JDK v1.5 로 설정이 되어있으며, 해당 버전을 JDK v1.6 으로 변경한 후 WTP (Web Tools Platform) 지원을 하기위하여 plugins 항목에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합니다.

전체 pom.xml 소스

pom.xml 설정 적용

pom.xml 파일을 저장하신 후 프로젝트 명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Maven > Update Project Configuration (1) 을 클릭하여 M2Eclipse 의 Maven 프로젝트 설정을 업데이트 합니다.

Maven 프로젝트 설정이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JDK 버전이 JavaSE-1.6 으로 변경이 됩니다.


출처 : http://blog.beany.co.kr/archives/1068

'Server Enterprise > Gradle & Mave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Gradle] cache 삭제  (0) 2021.08.12
[maven] 외부 jar 추가  (0) 2016.10.26
[Maven] M2Eclipse project 생성 2  (0) 2015.08.26
[Maven] M2Eclipse project 생성 1  (0) 2015.08.26
[MAVEN] 설치 및 이클립스 연동  (0) 2015.08.17

+ Recent posts